가든교회 KM청년부

가든 청년부 “피스테이” (뜻: “믿음으로”, 히11장)는 KAPC 캐나다 노회에 속한 가든교회의 한국어권 청년 공동체로서, 개혁주의적(Reformed) 신앙 유산을 물려받고 그것을 다시 우리세대의 문화와 언어로 고백하고자 모인 예배공동체입니다. 우리는 아래와 같은 훈련과 활동들을 통해, 종교적으로 다원화된 캐나다 사회 속에서 경건한 영향력을 끼치며 믿음으로 살아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요활동 및 훈련
 하나님의 입에 집중하기
가든 청년부는 성경을 통해 말씀하신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그 뜻을 분별하기 위해 매주 토요일 심도 깊은 바텀업(bottom-up)방식의 성경공부를 진행하며, 매 달 셀장훈련과 셀스터디를 통해 탑다운(top-down)방식의 주제별 제자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능한 한 전체 청년부 맴버들이 매일 말씀을 묵상하고 그것을 온라인으로 나눔으로써 “오늘이라 일컫는 동안에 매일 피차 권면하여 너희 중에 누구든지 죄의 유혹으로 강팍케 됨을 면하라”는 히브리서 3장 13절의 명령에 순종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함으로써 하나님을 알아가는 이같은 훈련은 교육공동체를 지향하는 가든 청년부의 가장 주된 훈련영역이기도 합니다.

 하나님의 귀에 말하기
존 칼빈의 가르침을 따라, 가든 청년부는 ‘하나님의 귀에 말하는 것’ 이 ‘하나님의 입에 집중하는 것’ 다음으로 중요한 은혜의 방편임을 확신하고 있습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매주 목요일 저녁8시에 모여 서로의 기도제목을 나누며 고백과 간구, 찬양의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는 함께 모여 기도하는 일이 개인과 공동체를 건강하고 능력있게 세우는 두 번째 기둥임을 확신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몸에 속하기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되 깊이 있는 공동체 관계를 ‘통해서’(through) 그리고 동시에 깊이 있는 공동체 관계를 ‘위해서’(for) 경험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공동체(community)가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는 세번째 주요한 방편이며, 우리가 속한 공동체의 성격이 개인의 성품을 형성할 뿐만 아니라 관계(relationship) 그 자체가 모든 신앙적 활동의 수단이 아닌 목적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는 매주 예배 후 가지는 셀모임을 비롯하여, 삶 속의 다양한 활동들 속에서 빈번하고 충분하게 시간을 함께 보내고 서로를 허용함으로써 우리의 삶을 깊이 있게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배안내
주일 오후 2시 정각 / 장소: 대예배실


주중 활동과 장소 및 시간
화요기도모임
매주 화요일 저녁8시부터 9시50분까지 / 장소: 유아부실

토요성경공부
매주 토요일 오후1시부터 2시 50분까지 / 장소: 레크레이션룸

큐티나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24시간 온라인 SNS (청년부 멤버만 허용합니다)


담당교역자
신석준 목사 sjsheen@gmail.com